어쩌다보니 iOS 개발자
1. 오브젝티브-C의 기원과 친숙해져라. 본문
오브젝티브-C가 C++, JAVA와 같은 객체지향 언어와 비슷하지만 가장 큰 다른점
- 함수 호출이 아닌 메세징 구조를 사용한다.
-> 함수 호출은 컴파일러가 어떤 코드를 실행할 지 정하지만, 메세징 구조는 런타임이 실행할 코드를 정하는 것이다.
- 오브젝티브-C 객체는 스택에 할당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다.
-> 객체의 메모리는 항상 스택이 아닌 힙공간에 할당 된다.
- 인스턴스는 항상 유일하다.
-> 하나의 인스턴스를 가르키는 두개의 변수가 있을 수는 있지만, 동일한 인스턴스가 두개가 있지는 않다.
- 인스턴스의 힙 영역에 할당된 주소는 변수가 가지고 있으며, 그 변수는 스택 메모리에 할당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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